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갤럭시 Z 플립3(갤플립3) 숨겨둔 색상(컬러) 5가지, 출시일?

삼성전자가 갤럭시 Z 플립 3(갤 플립 3)의 숨겨둔 색상 5가지(모델)를 추가로 공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이에 특히 미리 구매하지 못한 분들의 입장에서는 좋은 소식이 될 것도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 Z 플립 3(갤 플립 3) 추가 색상(컬러)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갤럭시 Z 플립3(갤플립3) 숨겨둔 색상 5가지 모델 출시 계획 

갤럭시 Z 플립3는 현재 크림, 그린, 라벤더, 팬텀 블랙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고, 이외에 그레이, 핑크, 화이트 색상 모델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삼성 닷컴) 독점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갤플립3
갤럭시 Z플립3 크림, 그린, 라벤더, 팬텀 블랙

 

“갤플립3
갤럭시 Z 플립3 그레이 핑크 화이트 삼성 닷컴 단독 컬러

 

그런데 최근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위 7개 색상 모델 외에도 그레이, 라이트 핑크, 화이트, 블루, 옐로까지 총 5가지의 그동안 숨겨둔 새로운 색상의 모델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삼성의 이러한 컬러 마케팅에 대한 의문은 앞서 사전예약이 끝나자마자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푸른색 컬러의 갤 플립 3에 케이스가 씌워진 모습이 공개가 되면서 시작된 것인데요, 처음에는 그린 색상이 빛 때문에 다르게 보인 게 아닌가 하는 의견도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이메일로 문의한 결과 삼성의 이메일 담당자는 그것이 갤 플립 3 블루 색상임을 알려주었다고 하는데요, 또한 여기에 더해 삼성전자는 추가 컬러 5가지에 대한 정보까지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었다고 합니다.  

 

“갤플립3

 

새로 추가되는 색상은 그레이부터 라이트 핑크, 화이트, 블루, 옐로까지 총 5가지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아직 갤 플립3의 숨겨둔 5가지 컬러의 모델들이 언제 출시가 될지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8월 17일부터 갤럭시 Z 플립3의 일부 색상인 화이트, 핑크, 그레이 색상을 자사 온라인 물인 삼성닷컴에서만 판매하며 삼성 닷컴 단독 컬러가 마치 특별한 혜태인 것처럼 컬러 마케팅을 펼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실제 제품을 받아본 소비자들의 반응은 해당 컬러의 모델이 일부 파티션에만 컬러가 더해져서 다소 아쉬움을 남겼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색상의 갤플립3 컬러의 예상 디자인은 흰지부터 프레임까지 모두 화이트 컬러로 상당히 화사하고 깔끔하다고 하는데요, 지난해 출시된 갤 플립 5G 화이트 컬러에 대한 호평도 상당했던 만큼 이번에는 아마도 훨씬 더 좋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높다고 합니다. 

 

 

여기에 더해 이번에는 그레이, 라이트 핑크, 화이트 블루, 그리고 그동안 한 번도 공개되지 않았던 옐로 컬러까지 출시된다고 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만약 앞으로 위 5가지 컬러가 추가로 출시가 된다면 특히 삼성 닷컴 단독 컬러가 마치 무슨 큰 특혜를 받은 것처럼 사전예약 구매를 하신 분들 중에는 많이 아쉬워하실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플립3(갤플립3) 컬러 마케팅

사실 삼성전자는 오래 전부터 컬러 마케팅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갤노트 9에서는 다소 칙칙하고 어두운 컬러만 출시된 이후 뒤늦게 클라우드 실버와 알파인 화이트를 출시하면서 기존 고객들에게 비난을 받기도 했고, 

 

“갤플립3

 

또한 전혀 예상하지 못한 시점에 새로운 컬러를 출시하거나 업그레이드로 성능을 개선하거나 출고가 자체를 낮춰버리는 방법으로 당장에 판매량 회복에만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며 많은 아쉬움을 남긴 바가 있습니다. 

 

 

이는 삼성 뿐만 아니라 애플 역시 올봄에 아이폰 12 퍼플 컬러를 뒤늦게 선보이는가 하면 프로덕트 레드 컬러의 아이폰을 뒤늦게 출시하며 컬러마케팅을 하기도 했는데요, 이러한 마케팅은 전적으로 판매자를 위한 것이기에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여러 가지 아쉬움이 남는 것 같습니다. 

 

“갤플립3

 

물론 삼성전자의 입장에서는 9월에 공개될 아이폰 13의 역대급 물량전에 대비하기 위한 준비로 기획단계부터 이러한 컬러 마케팅이 포함되어 있었던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하지만 추가되는 컬러에 대한 선택지가 없었던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아쉬움이 남는 게 사실인 것 같습니다.

 

바람이라면 삼성이든 애플이든간에 앞으로 출시되는 제품에 대해서는 추가되는 컬러에 대한 선택지가 없이 미리 구매한 고객들의 입장을 고려해 어떤 방식이든 컬러 교체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는 시스템을 준비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