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아이패드 9세대 <출시일, 가격, 스펙 성능 디자인>

애플이 새로운 보급형 아이패드인 아이패드 9세대를 2021년 하반기에 출시할 것이라는 예상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새로운 아이패드 9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아이패드 9세대 출시일, 가격, 스펙, 성능 등 아이패드 9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보았습니다. 

 


1. 아이패드 9세대 출시일

 

“아이패드

 

새로운 보급형 아이패드(아이패드 9세대)의 정확한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지난해 말 아이패드 9세대가 올해 봄 정도에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었고 또 나오지는 않았기에, 현재 아직 남아있는 올해 애플 이벤트 행사 중 두 번째 행사에서 새로운 아이패드가 별도로 발표될 것이라는 예상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 아이패드 9 예상 공개일 : 2021년 10월 행사(애플 이벤트)에서 아이패드 미니 6과 함께 공개 예상

 

애플은 지난 2015년과 2016년을 제외하고는 매년 새로운 아이패드를 출시해왔습니다. 2019년 9월 25일에는 아이패드 7세대를, 2020년 9월 18일에는 아이패드 8세대를 출시했습니다. 그러기에 올해도 새로운 아이패드가 출시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업계에서는 애플이 9월 행사에서 아이폰 13, 애플 워치 7 시리즈, 에어 팟 3을, 10월 행사에서 아이패드 9세대, 아이패드 미니 6세대, 11월 행사에서 14-16형 맥북 프로를 선보일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2. 아이패드 9세대 디자인 크기 두께 무게

 

“아이패드

 

아이패드 9세대의 디자인은 지난해 출시된 아이패드 8세대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다만 화면이 10.5인치로 더 커지면서 더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갖출 것으로 보입니다. 

 

블룸버그 통신 마크 거먼 기자는 지난 8월 19일(현지 시간) 애플이 더 얇아진 디자인과 더 빨라진 프로세서를 장착한 9세대 아이패드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보도에 따르면 새로운 9세대 모델은 베젤 하단의 홈버튼, 터치 ID를 특징으로 하는 기존 디자인을 유지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이는 애플이 지난해 9월 선보인 전작(8세대 아이패드)과 동일한 형태인데요, 9세대 아이패드는 홈버튼을 유지한 상태에서 본체 두께를 줄인다고 합니다. 현재 8세대 아이패드의 두께는 7.5mm로 4세대 아이패드 에어(6.1mm)와 비교하면 다소 두껍습니다.

 

 

기본 아이패드는 구형 아이폰 시리즈를 닮은 베젤 하단 홈버튼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올가을 아이패드 시리즈 중 가장 작은 사이즈의 아이패드 미니가 홈버튼을 버리고 화면 크기를 키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만큼 아이패드 9세대가 홈버튼을 장착한 유일한 모델이 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또한 외신들에 따르면 올해 출시되는 새로운 보급형 아이패드는 지난해 출시된 3세대 아이패드 에어의 새시와 전면 패널을 재사용해 더 큰 화면과 더 얇은 디자인으로 나올 것이 예상되기도 하는데요, 

 

아이패드 에어 3세대는 10.5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아이패드 8세대보다 두께는 1.4mm 더 얇고 무게는 약 31g 가볍고 라이트닝 포트와 홈 버튼을 유지했습니다. 


3. 아이패드 9세대 스펙, 성능

▶ 칩셋(AP)

“아이패드

 

아이패드 9세대에는 전작에 비해 성능이 개선된 바이오닉 A13 또는 A14 프로세서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아이패드 8세대는 A12 칩셋을 장착한 바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메모리, 저장용량

이외에도 아이패드 9세대는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며, 4GB 램, 또한 가장 저렴한 제품군에는 64GB 스토리지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이는 현재 아이패드 8세대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본 32GB 보다는 늘어난 용량이긴 하지만 최근 사진이나 영상, 심지어 문서까지 더 늘어난 용량을 담고 활용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할 것 같네요. 

 

“아이패드

 

▶ 외부연결, USB-C 포트

또한 라이트닝 포트가 USB-C로 전환될 가능성이 제기되기도 했는데요, 고급형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에어는 이미 USB-C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형 아이패드는 아직 라이트닝 커넥터를 유지할 것이라는 의견도 있는 만큼 좀 더 지켜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사실 USB-C 가 충전 속도와 데이터 전송 속도 등에서 더 빠르고, 또한 케이블에 훨씬 더 범용성이 높아 대부분의 케이블과 가젯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좋지만, 애플이 라이트닝 포트를 독점 기술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저렴한 타사 충전기와 액세서리를 구입하는 대신 자체 충전기와 액세서리를 판매하여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려는 의도도 있는 것 같습니다.

 

가능한 USB-C 포트로 출시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아직 알려진 바는 없지만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아이패드 9세대에서는 애플 펜슬은 물론 되겠지만 가능한 애플 펜슬 2와 매직 키보드 4도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아이패드 9 충전 속도

기존 아이패드는 10W로 충전이 가능했고, 2020년형 모델에는 20W 충전이 적용됐는데요, 이번에는 충전 속도가 좀 더 나아지지 않을까 하는데요, 예상되는 바로는 여전히 다른 기기들보다는 충전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을까 염려가 되네요. 


4. 아이패드 9세대 가격

 

“아이패드

 

현재 애플 태블릿 제품군에서 가장 저렴한 제품은 8세대 아이패드입니다. 아이패드 8세대는 10.2인치 디스플레이에 애플 펜슬과 스마트 키보드를 지원하는데요, 국내 출고가는 와이파이 모델 기준 44만 9000 원부터입니다. 

 

마크 거먼은 신형 아이패드가 계속해서 교육용 등 학생층 고객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내다보고 있는데요, 그러기에 아이패드 9의 가격은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은 수준, 혹은 오히려 아이패드 에어 3세대의 디자인을 재사용하면서 가격을 낮출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도 나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장 저려함 제품군으로 64GB 스토리지 구성으로 약 299달러부터 시작이 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이상 아이패드 9세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추천 글 -> 아이패드 미니 6 출시일, 디스플레이, 스펙, 가격, 루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