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화성 <롤링힐스 호텔> 조식, 수영장, 바베큐, 장단점, 솔직 후기

 

<목차>
1. 화성 롤링힐스 호텔 위치, 주차장, 로비 / 2. 호텔 객실(룸) / 3. 수영장 / 4. 조식 뷔페, 바비큐 / 5. 부대시설 / 6. 롤링힐스 호텔 이용시 참고할 내용

1. 화성 롤링힐스 호텔 위치, 주차장, 로비

우선 롤링힐스 호텔은 화성에 위치해 있는 4성급 호텔입니다. 호텔 위치가 화성시청과도 아주 가까운 곳인데요, 바로 근처에 아파트 단지가 조성되어 있는 다소 좀 생뚱맞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 롤링힐스 호텔은 원래 현대자동차에서 매년 현대차 공장에서 근무하는 우수 인력들을 모아 단합을 다지려는 목적으로 지어진 곳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무슨 연수원 같은 느낌도 나더라고요. 참고로, 건물은 4개 층 밖에 없을 정도로 낮은 건물이고요, 대지 면적은 상당히 넓어 보였습니다. 

 

 

일단 처음에 들어가면 그냥 그렇게 대단하지도 않고, 또 그렇다고 그렇게 나쁘지도 않은 그저 평범한 느낌이었는데요, 조금 황당한 것이 처음 호텔 로비 입구에 짐을 내리고 바로 보이는 지하 주차장 입구로 들어갔더니 지하 1층밖에 없고 그렇게 넓지가 않아 일단 장애인 주차 구역 외에는 주차할 곳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문의를 해보니 지하에는 주차할 곳이 많지 않으니 지상에 대라고 안내를 해주더라고요. 지상에 올라와보니 주차할 곳은 군데군데 비어 있는 곳이 있어 주차를 하긴 했는데요, 처음부터 안내가 있었으면 좋았을 걸 하는 아쉬움이 들더라고요. 

 

 

호텔 로비는 그런데로 깔끔한 편이었고요, 특이하게도 2층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인상적이더라고요. 그리고 안내 데스크 바로 옆에 있는 문으로 나가면 인공 연못이 있고 큰 잉어들이 당상히 많았는데요, 안내데스크 한쪽에 물고기 먹이가 비치되어 있어 원하는 만큼 가져가 먹이를 줄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오시는 분들은 체크인 하기전에 일찍 도착했을 경우와 체크 아웃하신 후에 잠시 시간 보내기에 딱 좋고요,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하네요. 단, 여름에는 햇빛이 너무 뜨거워 너무 오래 있기는 조금 어려울 것 같더라고요. 

 


2. 화성 롤링힐스 호텔 객실(룸) 

 

롤링힐스 호텔 객실은 총 228개의 객실이 있다고 하는데요, 확실치는 않지만 스위트 룸 같은 것은 따로 없이 대부분 크기가 다 같아 보였고요, 침대만 더블이냐 킹사이즈 침대냐에 따라, 그리고 뷰에 따라 나누어지는 것 같더라고요.

 

 

 

롤링힐스 객실(룸) 크기는 제가 그동안 다녀본 다른 호텔들에 비하면 조금 작은 느낌이 들었는데요, 특히 어느 호텔이나 다 그렇듯이 객실 문도 열어 놓으면 잘 고정이 안 되는 데다가 입구가 좁아 큰 짐을 가지고 출입하기는 조금 불편할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일반 객실이라 그런지 샤워실에 욕조가 없는 것이 많이 아쉬웠는데요, 이건 감안하고 오시면 될 것 같네요. 그 외에는 창 밖에 산과 정원이 보이는 뷰도 나쁘지 않았고요, 룸 상태는 그런대로 깔끔했습니다. 시내 뷰도 있는데요, 아무래도 시내 뷰보다는 정원 뷰가 나을 것 같네요.

 

 

 

그런데 룸 서비스의 경우 조금 황당했던 것은 치약 칫솔 면도기 등이 무료가 아니라는 거였는데요, 광고 싸이트에 들어가서 봤을 때는 무료 세면용품 제공이라고 되어 있어 그런 줄 알았는데 실제로는 아니더라고요.

 

요즘에는 코로나19로 인해 호텔들이 보통 미니바를 서비스로 전부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곳도 많은데 치약 칫솔 면도기까지 돈을 내고 써야 한다니 기분은 별로 좋지 않더라고요.

 

사실 호텔 가격이 조식 포함 약 20만원 대 중후반 정도 되면 갈만한 더 좋은 곳이 많고, 그렇게 싼 것도 아닌데 그에 비해 룸 서비스는 굉장히 인색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3. 화성 롤링힐스 호텔 수영장

 

롤링힐스 호텔 수영장은 아쉽게도 실내 수영장 밖에 없었는데요, 수영장 크기도 크지 않아 사람들이 조금 많아지면 수영을 즐기기는 어려울 정도였습니다. 또 물의 깊이도 전체적으로 보통 성인 가슴이나 목까지 올라올 정도의 깊이였고요, 맨 끝에 한 줄만 아이들이 놀 수 있을 정도(약 1m)의 깊이였어요. 

 

 

수영장 안에는 먹거리 등을 판매하는 건 전혀 없고요, 다만 생수는 무료로 제공된답니다. 좋은 점은 아이용 튜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었는데요, 수영장 한쪽에 튜브에 바람을 넣고 뺄 수 있는 시설도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그 외 수영장 이용수칙 및 안전수칙은 다른 곳과 동일했고요, 구명조끼, 보드, 타월 등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다른 호텔들에 비해 수영장 규모와 시설들은 다소 떨어진다는 생각이 드네요. 보통 좋은 곳에 가면 수영장에 빨리 가고 싶고 오래 놀고 싶은 마음이 드는데 여기는 그 정도는 아니었으니까요.

 

다만 좋은 것은 사람이 많아 대기가 길어질 때는 대기를 걸어놓고 기다리는 동안 게임이나 탁구 스쿼시 등을 할 수 있는 시설이 있다는 것과 또는 키즈존이 바로 옆에 있어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는 건데요, 하지만 이것 역시 사람이 많으면 이용하기도 쉽지 않다는 것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4. 화성 롤링힐스 호텔 조식 뷔페, 바베큐

 

 

롤링힐스 호텔 조식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리뷰를 좋게 써주셔서 진짜 기대를 많이 했는데요, 직접 이용해본 결과는 기대할만한 정도는 아니었고요, 그냥 그런대로 괜찮다 하는 정도였습니다. 주로 한식이 잘 나오고요, 생과일주스가 괜찮았습니다. 그래도 메뉴 중 가장 먹을만한 게 훈제 연어!

 

좋은 것은 아이용 식판과 수저가 따로 있다는 거였고요, 물컵도 아이용으로 따로 준비가 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직원들이 다들 친절해서 좋더라고요. 롤링힐스 조식 뷔페 운영시간은 주중 06:30~10:00. 주말 07:00~10:00라고 하고요, 가격은 성인 39,000원, 어린이 19,000원으로 비교적 저렴했습니다. 

 

롤링힐스 호텔에 도착한 날 저녁식사는 호텔 바비큐가 유명하다고 해서 먹을까 했는데요, 옆자리에서 먹는 것을 보니까 조금 비싸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2인 세트 기본 140000원이었는데요, 양도 그렇게 많지도 않고.. 사실 1인 7만원 정도면 그릴 바베큐 뷔페로 정말 좋은 곳도 많이 있는데 그에 비하면 너무 아니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5. 화성 롤링힐스 호텔 부대시설

롤링힐스 호텔 안에는 시설로는 2개의 레스토랑, 실내 수영장, 2개 바 라운지 등이 있고요, 이 외에 야외 테니스 코트, 미니 축구장, 농구대, 꽤 넓은 정원과 산책로, 그리고 야외 놀이터가 있어서 산책하기 좋고, 또 아이들과 함께 놀기도 좋답니다. 

 

 

 

 

 

그리고 실내수영장 바로 옆에는 사우나 시설, 스쿼시와 탁구를 즐길 수 있도록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고요, 키즈존도 별도로 있어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장도 있어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답니다. 

 


6. 화성 롤링힐스 호텔 이용 시 참고할 내용

롤링힐스 호텔은 생각보다 근처에 조금만 나가면 편의점도 있고 식당들도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반드시 차를 타고 나가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어요. 룸 서비스는 생수 2병 외에는 무료로 제공되는 것이 거의 없기 때문에 별도로 사 먹어야 하는데요, 하지만 그렇다고 호텔 안에서 모든 걸 다 해결하자니 너무 비싸기만 하죠.

 

그래서 일단 롤링힐스 호텔을 이용하게 된다면 미리 음료수나 먹거리 등은 가급적 따로 준비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야 호캉스 다운 호캉스를 즐기실 수 있을 테니까요. 

 

개인적으로는 같은 4성급으로 인천 송도에 있는 홀리데이 인 송도 호텔도 상당히 좋고요, 비슷한 가격대로 인천 네스트호텔을 떠올려 봤을 때 객실, 조식, 수영장, 산책로 등 비교가 안 될 정도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하지만 호텔마다 장단점이 있고, 또 거리상 인천 쪽이 너무 멀다고 생각되거나 바다보다는 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화성 롤링힐스 호텔을 선택하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