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영화 정보/마블, DC

스파이더맨3 노 웨이 홈 개봉일, 예고편, 뒷이야기

 

<목차>
1.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소개, 감독, 배우, 개봉일, 상영시간 / 2. 등장인물 / 3. 관람 전 알아야 할 내용 / 4. 뒷이야기

1. 스파이더맨3 노 웨이 홈 소개, 감독, 배우, 개봉일, 상영시간 

 

“스파이더맨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4의 4번째 영화이자 마블 스튜디오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3번째 작품으로, 톰 홀랜드와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출연하는 것 외에 처음으로 멀티버스 세계관이 열릴 것으로 예상돼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감독 : 존 왓츠
  • 배우 : 톰 홀랜드, 젠데이아, 제이콥 배털린 외
  • 개봉일 : 2021년 12월 17일
  • 상영시간 : 미정

2. 스파이더맨3 노 웨이 홈 등장인물 

 

“스파이더맨

  • 피터 파커 / 스파이더맨 역 - 톰 홀랜드
  • 스티븐 스트레인지 / 닥터 스트레인지 역 - 베네딕트 컴버배치
  • MJ 역 - 젠데이아
  • 네드 리즈 역 - 제이콥 배덜런
  • 메이 파커 역 - 마리사 토메이
  • 해피 호건 역 - 존 패브로
  • 일렉트로 역 - 제이미 폭스
  • 닥터 옥토버스 역 - 알프레드 몰리나
  • 플래시 톰슨 역 - 토니 레볼로리
  • 베티 브랜트 역 - 앵거리 라이스
  • 안드레 윌슨 역 - 한니발 부레스
  • 로저 해링턴 역 - 마틴 스타
  • J. 조나 제임슨 역 - J.K. 시몬스

3. 스파이더맨3 노 웨이 홈 관람 전 알아야 할 내용

▷ 다른 영화들과의 연계성

 

“스파이더맨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닥터 스트레인지 인 멀티버스 오브 매드니스와 연계된다고 합니다. 특히나 닥터 스트레인지 인 멀티버스 오브 매드니스는 스파이더맨 트릴로지를 연출한 샘 레이머가 연출을 맡았고 토비 맥과이어(2002년 샘 레이미 감독의 스파이더맨 트릴로지 주인공)의 출연 루머가 퍼진 만큼 연계점이 많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서는 닥터 스트레인지가 피터의 멘토가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외에도 스파이더맨은 샹치, 베놈2 쿠키영상에서 떡밥으로 나올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기도 했는데요, 소니 픽쳐스의 사장은 "베놈 2에서는 더 이상 스파이더맨이 안그리워지게 될 것이며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서는 더 많은 것이 알려질 것"이라 말하며 멀티버스 여부를 떠나 언젠가는 둘이 만난다는 것이 확정되었습니다. 

 

소니가 이번 영화에 베놈을 출연시키고 싶어한다는 루머가 있는데요, 케빈 파이기 또한 스파이더맨과 베놈의 크로스오버가 가능하다고 밝히면서 충분히 가능성 있는 시나리오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빌런들

 

“스파이더맨

 

“스파이더맨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메인 빌런에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에서 일렉트로를 연기했던 제이미 폭스와 영화 스파이더맨 2에서 닥터 옥토퍼스를 연기했던 알프레드 몰리나가 출연한다고 합니다. 

 

 

이외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는 벌처와 스콜피온이 재등장하며 억지로 넣는 카메오로 낭비되지 않게 비중이 있을 거라는 감독의 언급이 있었는데요, 일부 팬들은 시니스터식스 관련 떡밥이 나올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파이더맨의 정체가 폭로됨과 동시에 여러 빌런들의 등장이 자동으로 예고되었고(맥 가간 등), 그렇기에 어떤 형식으로든 원작의 시니스터 식스의 일원들이 손을 잡는 전개도 추측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영화에서는 메인 빌런으로 크레이븐이 나올 거란 루머가 있기도 한데요, 감독도 이번 영화에서 크레이븐이 빌런으로 나오길 원한다고 언급했다고 하네요. 

 

▷ 스파이더맨의 슈트 디자인, 멀티버스의 시작

 

“스파이더맨

최근 리얼리티 피규어의 대표 브랜드 핫 토이즈가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서 피터 파커가 입고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블랙 & 골드 슈트를 공개했습니다. 핫 토이즈는 마블의 공식 파트너사 중 한 곳으로 새로운 영화 개봉 전 1/6 사이즈의 피규어를 제작해온 바 있습니다.

 

최근 레고가 출시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레고브릭에서도 같은 디자인의 슈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공개된 스파이더맨 피규어가 착용한 슈트는 레드, 블루 컬러로 구성된 기존 슈트와 달리 블랙과 골드 컬러의 컬러 팔레트가 사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서 스파이더맨의 멘토로 등장하는 닥터 스트레인지의 영향으로 알려졌는데요, 해당 슈트를 입은 스파이더맨은 거미줄 대신 닥터 스트레인지의 마법과 유사한 새로운 거미줄을 사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소니 픽쳐스의 스파이더맨 트릴로지 및 어메이징 스파이더맨과의 멀티버스 루머가 재점화 되기도 했는데요, 핫 토이즈 피규어 속 스파이더맨이 활동하고 있는 배경에 스파이더맨 트릴로지의 뉴욕 시내와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속 타임스퀘어 등이 포함되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타임스퀘어 신의 경우에는 빌런 일렉트로의 전기까지 표현되어 있네요. 

 

“스파이더맨

 

사실 얼마전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로키에서 어떤 사건으로 인해 이제 마블 세계에는 멀티버스가 시작되었는데요, 이로써 디즈니 마블에 종속되어 있었던 스파이더맨이 이제 소니 마블이 제작한 단독 세계관에 언제든 돌아올 수 있는 판이 깔린 것이고, 진짜 만화책에서만 보던 스파이더맨과 베놈, 그리고 카니지의 종합 싸움을 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관객들에게 가장 좋은 것은 스파이더맨이 소니 마블 유니버스에서 활약한다고 해서 디즈니 마블에 출연할 수 없게 되는 것도 아니어서 이쪽에선 베놈과, 저쪽에선 닥터 스트레인지와 어울리는 게 가능해진 것입니다. 

 


4. 스파이더맨3 노 웨이 홈 뒷이야기

▷ 마블과 소니의 판권 협상

애초에 마블과 소니가 맺은 협약에서 스파이더맨을 5개의 마블 영화에 등장시키기로 했다고 하는데요, 해당 영화는 순서대로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스파이더맨 홈커밍,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어벤져스 엔드게임, 그리고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까지라고 합니다.

 

“스파이더맨

 

그런데 톰 홀랜드는 소니와 6편의 스파이더맨 영화 계약을 맺었고, 1개의 영화가 남게 된 것인데요, 그 남은 1개가 바로 이번에 개봉하게 될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이라는 주장이 있습니다. 

 

하지만 반면 스파이더맨 시리즈는 마블이 소니 쪽으로 참여해서 공동제작하는 방식이지 마블이 완전히 자체적으로 제작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 세 영화는 마블과 계약한 것이고 스파이더맨 홈커밍,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그리고 이번 영화가 소니와 계약이 된 것으로 보면 마블과 남은 2편의 계약은 다른 시리즈에서 등장하는 경우이고 소니와 남은 3편은 소니 마블 유니버스에서 활동하게 될 것이라고 하는 의견도 있습니다. 

 

그런데 2015년 소니와 마블간에 이뤄진 스파이더맨 캐릭터 공유 계약의 비밀조항에서 "2편이 10억 달러를 달성하면 마블이 3편도 함께 관장하며 갈 수 있고 만약 달성하지 못하면 양사 간 계약은 파기되고 전적으로 소니에게로 모든 권리가 돌아갈 예정이다"라는 내용이 공개되었습니다. 

 

“스파이더맨

 

하지만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이 전 세계적으로 10억 불을 돌파하여 이 조항의 사실 여부를 떠나 3편은 물론 이후에도 MCU에서 볼 가능성이 커졌는데요, 스파이더맨 판권 관련 재계약 협상 결렬로 제작이 무산되는 듯하다가 극적으로 재협상하면서 다시 마블 스튜디오에서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지난 2021년 4월 디즈니와 소니 사이에서 엄청난 계약 하나가 체결됐는데요, 덕분에 소니 마블의 영화들도 극장에서 내려간 후 디즈니 플러스에서 시청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이는 토비 맥과이어의 스파이더맨 시리즈 앤드류 가필드의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시리즈, 그리고 베놈을 비롯해 향후 2023년부터 개봉할 소니 마블의 신작 영화들도 모두 포함되는 계약이라고 합니다.  

 

* 추천 글 -> 영화 <베놈2> 개봉일, 제목의 뜻, 뒷이야기(스파이더맨 출연?)

 

▷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예고편

 

“스파이더맨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예고편은 8월 1일 처음으로 공개된다는 루머가 돌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MCU 상 피터 파커의 생일이자 코믹스에서 스파이더맨이 처음 등장한 날인 8월 10일 첫 트레일러가 공개된다는 루머가 있기도 한데요, 이건 좀 기다려봐야 할 거 같네요.

 

아무튼 현재까지 예고편이 단 한 개도 공개되지 않아 역대 MCU 영화 중 첫 예고편이 가장 늦게 나온 영화 1위에 올랐다고 하는데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이 1위였지만 이를 갈아 엎은 것이라고 하네요.

 

그러다보니 소니 픽쳐스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모든 게시글마다 댓글란이 스파이더맨의 예고편을 내놓으라는 글로 도배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외국에서는 가짜 트레일러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게 누군가 상상력이 풍부한 어떤 사람이 만든 것이겠지만 상당히 흥미롭고 솔깃한 부분이 많네요. 

 

* 추천 글 -> 마블 페이즈4 영화(10편) 개봉일, 배우, 감독, 줄거리 등 간단 소개(샹치, 이터널스, 스파이더맨 등)